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정보창고/주요 건강 상식

[방사능 음식 다시마] 방사능 음식으로 특효! 요오드 음식 목록!


일본 방사능 재해에 따른 방사능 피폭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고조가 되면서! 방사능에 노출이 되었을때 요오드가 해독작용에 매우 뛰어남을 알게 됨으로 이또한 관심이 꽤 많아졌습니다.
그중 특효로 다시마가 화두로 오르고 있는데 일단 다시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다시마란 왠만한 사람들이라면 해초류중 쉽게 접해보았을 식품입니다.
특히나 "너구리"라는 라면에 항상 당당하게 들어가있어서 너구리를 먹으면서도 오독오독 씹어먹는 맛이 항상 일품이었던 그 다시마!

다시마는 인간에게 매우 유용한 생명과 건강을 지켜주는 칼륨,나트륨,마그네슘 등 50여종의 각종 미네랄을 가득가득 담고있는 미네랄의 산지입니다. 특히나! 다시마속에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요오드! 이게 바로 방사능에 특효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요오드는 미네랄에서 가장 결핍되기 쉬운 미량영양소로 속하여 모든 생리대사에 관여하고 있는 갑상선 호르몬의 주 요소로 신체에 꼭 필요한 성분이자 방사능 면역에 매우 뛰어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요오드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가에 대해서 요오드는 갑상선에 쌓이게 되는데 방사능에 피폭이 되면 방사성요오드가 갑상선에 쌓이게됩니다. 이에 각종문제를 유발 시키게 되는데 요오드를 미리 섭취하게 되어 갑상선에 쌓을 수 있는 요오드가 다 찬다면, 새로이 들어오는 방사성 요오드가 소변을 통해서 배출 됩니다.
따라서 매우 요오드 섭취가 중요한 것입니다.


다시마 이외에도 해초류에서 다량의 요오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달걍 등등이 역할을 합니다.

* 요오드 음식 목록 *


요오드 음식 목록에 따라서 필요한 부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잘못된 다량의 섭취는 오히려 다른 부분에 문제를 유발 시 킬 수 있으니 자신의 몸에 맞는 요오드 음식을 잘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