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정보창고/사회문제 및 정보

도자기피부 메이크업☆도자기피부 메이크업 나를 가꾸는 비결!

연예인의 동안의 비결에는 일명 화장발이 매우 중요하죠, 어떠한 화장을 어떻게 했느냐는 매우 다양한 모습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참으로 다양한 화장품 종류들이 가득가득한게 아닌가 싶은데요!
여성의 삶에서 화장이 필연적이라면 메이크업을 확실하게 하는 부분은 귀찮지만 자신을 확실하게 가꿀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요?
 

아이같이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 고화질 화면이 되면서 모공까지 보이는 부담스러움 속에서 매끈하고 쌩얼같은 '도자기피부'들을 어떻게 해나가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출처 - ceci


 도자기처럼 매끈한 생얼피부를 위해서는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 등의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톤과 어울리는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방식이 중요합니다.
'도자기피부'도 이 안에서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지난 시즌들에서는 화려한 펄감이 가미된
피부톤이 트랜드였다면 봄이 되면서 입자가 곱고 부드러운 컬러를 활용하여 얼굴 전반부에서
은은하게 비치는 광택과 부드럽게 나타나는 음영으로 따듯한느낌의 '도자기피부' 연출이 트랜드가 되고있습니다.

이런 '도자기피부' 표현을 하기위해서는 베이스부터 파운데이션과 파우더의 밸런스를 잘 계산해야 합니다.
새내기대학생이라면 풋풋함과 청순한 느낌 그대로 매끈한 피부를 응용하여 네츄럴한 느낌을 사용하세요.
* 젊음은 피부 자체가 가지는 건강함이 있어 많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삼가고 네츄럴함을 강조하는 것이 더욱 예뻐 보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베이스 메이크업 준비!

파운데이션

파운데이션을 고를 때에는 자신의 손목 안쪽에 파운데이션을 발라 본인의 피부톤과 맞는 파운뎅션을 
선택해야합니다!!
파우더

파우더는 피부톤보다 한 톤 밝은 컬러의 파우더를 선택하시면 실패율을 줄 일 수 있습니다.

(일반 피부 -21호, 테닝 및 어두운 피부 -23호)
아이샤도우

쉐도우 사용시 같은 계열을 컬러 중 중간 색을 베이스로 밝은 색은 눈 앞머리에 하이라이트로 포인트를 주며 어두운 컬러는 아이라인을 따라 그려주어 믹스하시면 좋습니다.


도자기피부 메이크업 순서 : 볼
 - 턱 - 코 - 이마 - 입가 - 눈가
피부가 가장 두꺼운 쪽에서 시작하여 얇은 쪽을 마지막으로 끝냅니다.
은 활짝 웃었을때 드러나는 광대뼈를 중심으로 둥굴게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베이스에서는 많은 양을 덕지덕지 바르는 것은 금물입니다. 아주 적은 양으로 여러번 걸쳐서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굵은 진주알 크기정도의 양이 적당합니다. 중간에 모자라더라도 스펀지에 화장품을 더 묻히지 마세요.
볼을 제외한 부분에는 스펀지에 남은 양으로 바르면 충분합니다. 적은 양으로 여러번 걸치면 피부가 투명하고 더 맑게 보일 수 있습니다.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골고루 펴 바른 후에도 퍼프를 이용하여 톡톡톡! 오랫동안 두드려 피부에 밀착시켜 줍니다. 코부분은 들뜨기 쉬워 오랫동안 두두려 줘야합니다.
오래 두드릴수록 밀착력은 물론, 지속력을 확보하고 피부의 윤기에 자연스러움을 더해줍니다.

참조표!

 

도자기피부 마지막 포인트!
'도자기피부'에도 가장중요한 것은 피부관리입니다. 모공과 피부관리가 먼저 선별되어야
메이크업으로 숨쉬지 못하는 피부들에 생기는 잡티를 줄일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에는 시간이 정성입니다. 확실하게 메이크업에만 집중을 하다보면 오히려 잡티를 늘리는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관리에 더더욱 집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