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정보창고/사회문제 및 정보

눈 피로 머리카락☆눈 피로 머리카락 확실하게 푸는 비결!

현대사회에 티비, 컴퓨터 및 작업량에서 눈사용양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쉽게 눈에 피로가 매우 빨리 찾아옵니다. 눈이 아픈 때 할 수 있는 매우 손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눈 피로 머리카락'으로 해결하는 간단 비결을 소개해볼까요?
일상 생활에서 눈을 보호 할 수 있는 방법!
'눈 피로 머리카락'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이 간단 지압법에서 가장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부분이 바로 관자놀이 부분입니다. 많은 분들이 관자 놀이 부분에 대해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관자놀이 위치사진을 먼저 올려드립니다.
 
눈의 피로를 한방에 날릴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관자놀이 부분의 머리카락을 수직으로(좌 우로) 대략 2분정도 당겨주시면 눈 주변의 혈액 순환이 좋아져서 피로가 많이 풀립니다.
'눈 피로 머리카락' 매우 간단한 비결이죠? 근데 정말 매우 큰 효과를 직접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컴퓨터 작업이 하루에서 정말 많은 분량을 차지하는데
눈이 피로할때쯤 좌우로 머리카락을 살살 당겨줍니다. 그러다보면 눈에 피로감이 사라지고 눈이 맑아지는 느낌이 든다고나할까요? 사람의 신체가 혈액순환 하나만으로도 피로감이 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이 매우 놀랍습니다.

눈의 피로를 푸는데 있어서 이러한 일시적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눈 운동도 매우 중요한 부분인 것 같네요. 
눈 건강을 위한 운동!

 
컴퓨터와 같은 활용에 있어서 눈이 쉽게 필요하는 이유는 한곳을 매우 정적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눈이 아프고 쉽게 피로해지고 시력이 나빠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위의 운동과 함께 시력보호를 위해서 눈을 잠시간 쉬어주면서 먼곳을 조금이라도 바라봐 주세요.
좌우로 눈을 잘 굴려주시는 것도 눈 보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제가 꼭하는 눈 근육 운동이 있는데요.

연필같은 뾰족한 물건으로 눈에서 약 30센티미터 거리에 둔 후 끝을 봅니다. 끝을 쳐다보면서 눈쪽으로 연필을 가까이 하다 초점이 흐려지는 순간이오면 그자리에서 멈춰줍니다. 이런 초점이 흐려진 지점에서 눈에 힘을주어 흐려진 초점을 바로잡아주시면 눈 근육이 운동이되고 눈건강에 좋습니다.
요즘에는 눈 마사지를 위한 눈 마사지까지 등장했다고 하니 .. 세상이 참 좋아짐을 느낍니다.



눈 마사지기가 얼마나 큰 효용이 있는 지 모르겠지만 지난 2011년 3월 10경 벡스코에서 전시되면서 많은 관심을 얻은 제품입니다. 한번 사용해보고 싶네요. 디자인이 .. 좀도 실용적이었으면 하는 바람도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