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정보창고/사회문제 및 정보

증명사진 화장법☆증명사진 화장법 손쉽게 알아보기!

인생은 한방! 취업에서 자기 인상을 가장 크고 확실하게 남길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력에서 있는 증명사진이 아닐까합니다.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자신의 특성과 이미지를 판가름 할 수 있는 판단 기준이며, 증명사진에 따라서 입사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조사결과도 있습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에게 있어서 화장은 본인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바꿀 수 있는 지름길이기도 하죠.
이러한 효과를 위한 '증명사진 화장법'이 있다고 하는데 이시간 함께 알아볼까요?


인상을 한방에! 단아한 증명사진 화장법!
입사지원서에 들어가는 증명사진은 그 입사 지원 성향에 따라 대체적으로 다르게 연출해야하지만 일반적으로 단아한 상들을 추구하기 때문에 단아한 '증명사진 화장법'을 담아보겠습니다.

증명사진은 평면형으로서 평면적인 사진에 얼굴을 담아내기위하여 두가지톤의 기초로 얼굴의 음영을 드러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 화장 전 수분공급 (마스크팩 활용)
2. 촉촉한 피부에 얇게 파운데이션을 펴 바릅니다.
3. 한 톤 낮은 파운데이션을 턱, 코 옆라인에 사용하여 음영효과로 얼굴이 작아보이고 코가 높아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경계가 안생기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4. 아이 메이크업에는 펄감 섀도우와 스모키 아이라인은 피해줍니다.
   (강한인상으로 오히려 자극적일 수 있습니다.)
5. 연한 브라운 통의 섀도우를 쌍커플 라인에 따라 표현합니다. 
6. 립라이너로 입술 경계를 살려주되 너무 강한 톤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입사지원서에서 증명사진의 역할은 매우 큽니다. 입사지원서에 여러가지 면을 꼭 꼼꼼히 챙기는 만큼
증명사진도 빠지지 않고 꼭 잘 챙기셔서 성공하는 면접에 다가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