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정보창고/생활 상식

겨울 어그부츠 관리법 ★ 이것만은 알고가자!

많은 여성분들이 겨울철 따듯한 어그부추를 이용하십니다.
그런데 문제는 겨울철 눈에 의해서 쉽게 젖어서 한철만 이용하고 버려지는 경우가 많게됩니다.

이러한 고민을 한방에 날리기위해서!
오늘은 겨울 어그부츠 관리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만 따라오시면 겨울 어그관리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어그부츠를 사용하면서 가장 주의해야할 점은! 비나 눈, 흙 먼지 등으로 인해서 어그부츠가 오염되어 형태나 소재가 망가져 버리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서 어그부츠 소재에 따른 어그부츠 관리법 및 어그 세탁법이 달라지게 되겠습니다.

겨울 어그관리 ★ 가죽
일반적으로 가죽의 가장 큰 주적은 습기 입니다. 습기로 인해서 그 모양이나 세균 번식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가죽 어그가 젖었을 경우!
① 신문지로 어그 안쪽면의 물기를 흡수 시키고, 마른 수건(걸레)로 오염물을 닦습니다. 
②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시원하게 말려줍니다.
③ 마른 뒤 가죽전용 광택 크림을 발라주면 가죽 상태 고민 끝 

 

겨울 어그관리 ★★★ 스웨이드
어그하면 많이 접할 수 있는 재질이 바로 이 스웨이드가 아닐 까 싶습니다. 그만큼 스웨이드 재질의 관리법은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스웨이드는 표면조직이 상하게 되면 사용에 상당히 곤란하게 됩니다. 색이 변이하거나 모양이 밖에서 신고 다니기 난감해지죠.
따라서 관리에도 표면조직에 섬세한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① 표면조직이 상하는건 절대 X 따라서 스웨이드 관리에는 조심스럽게 눌러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② 부츠 표면에 만약 얼룩이 있다면,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세요. 얼룩이 심할경우 스펀지를 이용해 구두 전체를 닦아주세요. 그후 전용 삼푸 세척
③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여 주시고 그늘에서 말려주시면 오케이

 

겨울 어그관리 ★★★ 어그
어그에 있어서 실질적으로 천연가죽과 양털의 조합이 가장크게 눈에 띄죠.
이는 손질과 신경이 보통 소모되는게 아닙니다. 그래도 잘손질한 어그 십년간다 라는 블로거의 말처럼 손질로 어그부츠 관리를 한방에 잡을 수 있습니다.
① 부츠에 뭍은 먼지는 털어주세요.
② 얼룩이 뭍었을 경우, 스펀지에 전용 클리너를 뭍혀서 전체를 고르게 닦은 후 찬물로 깨끗하게 행궈주세요. ★ 찬물 ★
③ 세탁기 대신에 손빨래는 필수!
④ 서늘한 그늘에 말려줍니다. 방지 및 얼룩방지 스프레이는 어그관리에 가장 큰 도우미 입니다. 

 
털의 경우는 천연 털은 알코올로 닦아내시고 인조 털은 물에 적셔 오염 물질을 제거 하시는 것이 포인트. 적은 털은 꼭 드라이기로 말려주세요.

한 겨울 우리의 발을 따듯하게 해주는 어그부츠 겨울 어그부츠 관리법을 소개해 드렸는데 유용하셨나요?
유용하셨다면 다음뷰온도 꼭 눌러주시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