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블로그/블로그 관리

모바일 애드센스 수익향상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모바일 애드센스의 운영은 블로그 수익에 있어서 큰 영향을 미칩니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모바일 애드센스의 운영을 고려하면 좋은 수익률 향상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애드센스의 정책이 바뀌면서 좀 더 원할한 애드센스 운영이 가능하게 되어서 소개를 해드리고자 하였습니다.

이전 모바일 정책의 변경으로 320x50 사이즈에서 좀 더 다양한 사이즈를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사이즈를 300x250 혹은 336x280를 활용하여서 좀 더 확실하게 수익을 끌어 올릴 수 있게 되었죠.

기존 모바일 애드센스 운영 정책이 1페이지에 모바일 애드센스를 한개만 달 수 있었죠.

이 부분이 좀 더 완화되었습니다.

모바일 애드센스

모바일 정책이 바뀌어 페이지당 한 개 이상의 광고를 게재하여도 문제가 없게 되었습니다.

물론 한 페이지에서 사용되는 광고 단위가 컨텐츠 3개 링크 3개로 제한이 됩니다.

아직 링크 단위가 적용이 되는지는 못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확인 후 재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단! 모바일에서 보여지는 화면 영역에 컨텐츠 내용이 보이지 않고 광고로만 채워지는 페이지가 발생한다면 정책 위반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모바일 애드센스가 게재 될 때에는 컨텐츠가 보이도록 설정하여 주십시오.

좀 더 힌트를 드리자면 모바일 페이지에만 구글 애드센스가 보이도록 설정하여 티스토리 PC화면에서 3개를 보여주고 모바일 페이지에도 원하는 위치에 애드센스를 운영할 수 있겠습니다.

위치가 독립적으로 운영될 수 있죠. 물론 모바일 스킨자체를 변경할 순 없지만 좀 더 원할 한 애드센스 운영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