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미국여행

미국에서 아기 출생신고법 및 여권발행

1. 미국 출생신고와 소셜넘버 신청


naver카페-로고세상 이미지


 미국에서 아이를 분만하시면 병원퇴원 전에 출생신고에 대한 양식을 줍니다.
이름을 미리 준비해 두시면 퇴원 전에 작성할 수 있으므로 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셜넘버도 이때 같이 신청하시면 나중에 번거롭지 않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 따라서 직접해주는곳과 발송처를 알려주는곳도 있는데 지시대로만 이행 한다면 전혀 문제될 부분은 아닙니다. 출생증명서와 소셜넘버는 4~6주 후 우편으로 배송됩니다.


2. 미국여권

This little piggy (EXPLORED)
This little piggy (EXPLORED) by Insight Imaging: John A Ryan Photography (Having a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몇몇 공인된 우체국(모든 우체국 아님)이나 법원등 정해진 곳에서 정해진 시간에 가셔서 만드셔야 합니다.

* http://travel.state.gov/passport_services.html
위의 링크에 방문하시면 가까운 곳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 실 수 있습니다.

아이의 여권은 "Passport Application Under Age 14"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준비서류

(1) DS-11 신청서 (위의 사이트에서 다운가능)
(2) 출생 증명서 (미국시민이라는 증명서)
(3) 아기와 부모의 관계에 대한 증명 (출생증명서에 부모네임이 있어 출생증명만 준비)
(4) 부모의 ID (ex.운전면허)
(5) 사정상 부모 중 한사람만 신청하러 갈경우 다른 한 부모의 동의서
     - 동의 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 아이이름/생년월일/여권 발급을 동의한다는 내용 및 사인
(6) 여권사진 2*2인치 2장 (2개가 동일 사진으로 머리에서 턱까지가 1인치~1과 3/8 되어야 함)
(7) 아기의 소셜시큐리티 넘버
(8) Check 준비해가서 달라는 페이지급. 일반은 check 두장으로 25불+15불

 
* 아이의 출생증명서가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여권을 급히 신청하려 할때에는 병원에서 발급한 출생증명서나 분만에 관여한 의사의 사인이 담긴 레터도 효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신청 후 4~6주사이에 집으로 배달되며, 
아이는 꼭 데려가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