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블로그/블로그 관리

블로그 방문자 향상을 위해 키워드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블로그의 유입인원 창출을 위한 키워드 활용을 조금 소개하였습니다. 부족한 글을 많은 분들이 읽어주시고 공감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댓글 한개한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정말 큰 힘을 얻고있습니다. 이제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운영한지 딱 한달째가 되어갑니다. 함께 채워나가도록 도와주시는 이웃분들과 모든 방문자분들께 감사드리며 포스팅을 이어가겠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을 읽고 나신 후 본 포스팅을 읽으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활용하다보면 메타사이트를 통한 유입의 중요성도 중요하지만 검색유입을 통한 중요성을 크게 인지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레뷰의 개편이 진행되면서 예전의 제 블로그로 들어오는 유입인원의 많은 수가 격감을 하게 되는 가슴 아픈일이 발생했네요. 이에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의 블로그 키워드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크게 다가옵니다.

 포스팅 내 키워드 활용 심층분석!

그렇다면 포스팅에서 키워드를 어떤식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1. 관련주제의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타겟팅하라!입니다. 어떠한 주제를 선정하여 포스팅을 작성하기 시작했을 때 관련된 주제의 내용에서 조회수가 높음직한 키워드를 중점적으로 타겟팅을 하는 방식입니다. 즉, 포스팅을 하기전에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먼저 선별하여 결정하고 난 후 타겟팅한 키워드를 중점적으로 활용하여 포스팅을 하는것이죠.

이렇게 포스팅을 하시다면 정확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일반적인 검색유입에 있어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의 검색기준은 각 포털 사이트별 개별적인 편차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보험과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이번 포스팅 주제가 "유아보험"이라면 가장 검색률이 많을 유아보험내지 유아보험료를 집중 타겟으로 삼는 것 입니다. 그래서 유아보험료를 타겟으로 선정했다면 포스팅 중간중간 반복적으로 유아보험료에 대한 키워드를 삽입해주세요. 단, 너무나 많은 반복적 키워드의 삽입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2. 관련 키워드를 적극 활용하세요. 
중심 키워드를 사용하며 그와 함께 중심키워드에 관련된 키워드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유아보험료'라는 중심키워드를 가지고 유아보험료산출, 유아보험비교, 유아보험료산정과 같은 중심주제 관련 키워드를 활용하여 포스팅 본문내에 각각 3-7회 정도 넣어주신다면 큰 효과를 얻으 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 제목은 꼭! 키워드를 활용하여 제일 마지막에 작성해주시는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