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블로그

새로운 블로그 수익모델! 믹샵을 알아볼까요?

지난번 믹샵의 베타테스터에 선정소식을 소개하면서 간단하게 믹샵에 대해서 소개를 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믹샵의 내부를 자세히 소개하고자합니다. 믹샵의 사용이 모든 블로거들의 주요 수입원 중 하나로 성장하기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현재 제 블로그의 오른쪽 최상단을 통해서 보여지고 있는 광고가 바로 믹샵에서 제공하고 있는 광고입니다. 현제 저는 컴퓨터 부품과 관련된 광고를 개제하고 있습니다. 바로 카테고리 정의를 통해서 제가 원하는 광고를 게재하고자 정의했기 때문입니다. 먼저 카테고리 설정을 통해서 본인의 블로그에 최적화 된 광고를 게재해보세요. 이 카테고리 설정이 가능하여 블로그의 포스팅에 최적화된 광고를 도출해내기 위해 섹션타겟팅에 집중할 필요가 줄어들었습니다. 카테고리 설정방법을 소개합니다.

 블로그에 최적화된 믹샵 넣기 위한 카테고리 설정


믹샵 내부에서 mixshop만들기를 클릭하여 주시면 믹샵 코드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믹샵이름과 믹샵설치 블로그주소를 입력합니다. 카테고리 설정을 위해서는 이제부터가 매우 중요합니다!


믹샵설치 설정시 기본적으로 기본 믹샵 만들기에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되어있을시에는 카테고리 설정이 불가합니다. 저 또한 이렇게 달고진행을 하다 카테고리 설정을 하기위하여 이곳저곳을 둘러보았던적이 있네요. 이부분에서 가볍게 사용자 정의 믹샵 만들기를 클릭해 줍니다.

이후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고 싶은 상품 노출 갯수를 지정하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상품 노출을 통해서 블로그 방문자들이 일률적인 상품만을 보지 않으시도록 최대 개수인 10개를 지정했습니다. 이 다음이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상품카테고리를 지정하는 부분입니다.

믹샵에서는 세분화된 카테고리 설정을 지원합니다. 상품 카테고리 부분의 화살표룰 누르면 14종의 중심 카테고리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위에서 언급하였던 것과 같이 컴퓨터/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카테고리를 설정하였습니다. 식품이나 의류 혹은 건강 과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훨씬더 블로그에 최적화된 광고를 올리시기에 좋을 듯 합니다.

개별적 선택 중심 카테고리에 세분화된 2차 카테고리 설정을 지원합니다.

카테고리 설정을 통해서 블로그와 매우 밀접한 광고들을 노출 한 다면 보다 확실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듯합니다. 이에 저같은 영세 블로거들에게도 믹샵은 참 반가운 수익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믹샵의 수익 최종 구조

믹샵의 수입방식은 블로그의 방문자가 믹샵의 광고를 클릭하게 됩니다. 클릭을 하면 기본적으로 BB.co.kr. 가격비교사이트로 연결되어집니다. 이후 가격비교사이트에서 개별적인 가격경쟁 사이트들로 소비자가 들어가게 된다면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즉, 믹샵광고클릭 후 BB에서 개별 쇼핑몰로 방문자가 들어가야 수익이 발생하게되는 것이죠.

이에 클릭이 확실하게 발생할 만한 광고를 고심하여 적용하시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매출수익이 큰 수익들의 챕터를 선택하심이 개별 블로그에게 더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까 싶네요.

이러한 수익구조에 의해서 기본적으로 수익금 정산은 일일 이루어지는 것이아니라 4-5일 정도의 거치 기간 후에 수익금 정산이 이루어집니다. 바로 BB.co.kr의 쇼핑수입집계가 이루어지고 믹샵으로 그 데이터가 넘어와야 믹샵에서의 보고가 올라오게 됩니다.

또한, 일일 정산집계는 확정집계는 아닙니다. 반품 및 변동사항에 따른 총 수익금 조정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매달 월정산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총 집계가 확정집계가 되어 질 듯 합니다.

현제 블로그에 믹샵광고를 달고 일일 수익금이 확인이 안되어 아쉬운 마음을 가지시는 분들은 몇일 더 기다려보시며 정황을 확인하심이 매우 좋을 듯합니다.

기분좋은 연휴입니다. 이번 연휴는 기간이 길어서 더 의미가 남다르네요. 다들 즐거운 연휴가 되시기 바라며, 더 많은 정보로 믹샵 관련 포스팅을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