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블로그

수익모델 믹샵(Mixshop) 실제로 수익이 나긴하는가?

수익형블로그를 운영하던 그렇지 않던간에
요즘 광고 없는 블로그는 찾아보기 어려운 현실이
현제의 블로그의 모습입니다.
그만큼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의 비중이 매우크며
막대한 잠재적 영향력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음을
간과 할 수 없는 사실이기도 합니다. 

이에 광고주와 블로그 운영자들 사이에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정책을 지원하고
개별적인 수익들을 창출하기 위하여 많은 불로그형 광고들이 존재하여 왔으며
새롭게 생겨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애드센스, 링크프라이스 같은 경우가
되겠죠.

저도 여러가지 제 블로그에 적합한 수익모델을 발견하고 적용하기 위해
스킨 수정에서부터 적합광고 찾기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얼마전 믹시에서 제공하는 믹샵이라는 신규 광고 프로그램에
베타테스터의 자격으로 참여하게 되었고, 여러가지 시범적 도전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믹샵 수익이 정말로 나긴할까?

믹샵의 수익이 정말로 집계가 되고 이루어지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에 정말 부끄러운 수익이지만 일단 집계상황을 공개하며
수익이 이루어지는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2010년 9월 13일부터(13일이 믹샵 시작일) 2010년 9월 26일인 오늘까지 조회를 하였을경우
19일까지 수익에 대한 집계가 이루어집니다.
추석연휴에대한 집계상황은 이루어 지지 않은듯하며 4-5일정도의 거치기간이
존재하지만 실질적으로는 조금 더 긴 기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일주일 정도 전까지의 수익금은 어느정도 확인할 수있는데 ..
일단 제블로그에서 믹샵으로의 클릭유도가 매우 부족하긴 한듯합니다. 수익금이
매우 적은편인데 현제 제가 선택하고 있는 카테고리 부분이 기본적인 기준매출
액수자체가 매우 적은것으로 보입니다. 매출액수와 블로그의 성향을 적절하게
고려하면 어느정도 선까지 부합하는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 추축해봅니다.
오늘일을 기준으로 카테고리 변경을 통한 수익변화도 조사를 진행해 보고자합니다.

믹샵이 블로거들에게도 윈윈할 수 있는 광고모델로 성장하길 바라며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제 베타 테스트의 진행과 위젯모양의
개선이 진행되고 있는 상태로 더 좋은 광고형태들이 생겨 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사이즈의 유동화와 위젯생성갯수의 다양화가 빨리
적용된다면 활용도를 더 높일 수 있으리라 여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