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쇼핑몰 사장학! 쇼핑몰 CEO를 위한 자습서

?개인적으로 처음으로 블로그를 통해서 도서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계속 음반리뷰를 3개를 연속으로 진행을 하고나니
책을 리뷰할 기회가 생기네요.

제가 오늘 리뷰할 책은 "쇼핑몰 사장학"이라는 책입니다.

저는 2007년도 부터 편집디자인관련 및 판촉물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독교 용품이라는 어느정도 방향성을 가지고 있는 쇼핑몰로서
직접 사이트를 제작하고 운영을 진행한지도 벌써 어언 3년 차가 훨씬 넘어가네요.

이런 저에게 이 책은 그동안 쇼핑몰을 운영해가면서 머리속으로만 어렴풋이 느꼈던 부분들과 놓치고있던 점들을 손쉽게 알 수 있게 하여 머리가 한결 가벼워진 느낌입니다.

자 "쇼핑몰 사장학" 본책을 소개해 봅니다.

 쇼핑몰 사장학 - 어떻게 구성되어있나?

본책은 쇼핑몰 CEO가 꼭 알아야 할 30가지 라는 부제목을가지고 총 5개의 챕터 31가지의 소제목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쇼핑몰을 제일 처음 아무것도 모르는채로 시작하였던 2007년 가을 무렵이 생각나네요. 세금정산부터 통장관리 유통구조 아무것도 파악하지 못한채 뛰어들었던 불나방같던 시절이 떠오릅니다.
물론 젊은 시기에 도전이라고 말할 수 도 있지만 애초에 사전준비의 부족은 쇼핑몰을 막상 열고 많은 문제들을 만들어냈씁니다.
그러한 문제들을 새롭게 배워가며 해결하던 시기가 가히 만만하지 않았죠!

그러나 이책을 쭉 읽으면서 너무나 많은 안타까운과 함께 감동을 느꼈습니다.
미리 조금만 더 알았더라면 이라는 생각이 먼저 또오르더군요. 사소한것 한가지 한가지가 소규모나 개인 쇼핑몰 사업자 즉, 어디에서 쇼핑몰 운영정보에대한 수집 및 상황대처가 쉽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매우 답답하고 중요한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본 책은 연 매출 수십억원의 '이프라이드'의 대표이사로 쇼핑몰 업체에 대하여 많은 운영 노하우를 가지신 허상무님의 책입니다. 상무라는 남다른 성명이 왠지 잘어울리네요.

 본 책을 통해 쇼핑몰 CEO 혹은 창업 준비자들이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우리가 책을 읽거나 무언가를 하면서 얻을 수 있는게 있다는 건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럼 본 책이 우리가 일정한 액수를 지불하면서 무엇을 가장 크게 얻을 수 있는가는
매우 핵심적인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쇼핑몰 사장학"이라는 제목을 보면 먼저 사장학이라는 부분을 통해서 
쇼핑몰 사장에 대한 총제적인 과점을 통해 쇼핑몰 사장의 행동양식 및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함을 알 수 있습니다.

본 책은 이러한 점을 강조하고 잘 전달 하기 위하여 직접적으로 체험하고 경험한 요소를
사실적 서술에 충분한 예시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쇼핑몰을 운영하며
시시각각일어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에 더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합니다.

본책을 쭉 읽어보니 흡사 자습서한권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을 얻었습니다.
매 소 챕터별로 꼭 Check Point를 만들어 챕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요약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매 큰 챕터가 끝날때 마다 미니토크를 통하여 실질적으로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중요한 팁들을 제공합니다. 

PART 3. 쇼핑몰 창업과 실천 방안 - 이 챕터에서는 쇼핑몰 CEO로서의 내면적 자세와 행동에대한 인격적인 부분들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저에게는 특히나 실무적으로 적용되는 요소들도 매우 중요했지만 이 챕터를 읽음으로서 제가 평상시에 행하고 지나쳐왔던 많은 것들이 너무나 가슴 깊게 다가왔습니다. 너무 익숙해진 것들에서 쇼핑몰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서의 마인드가 너무나 헤이헤져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듭니다.

정말 본 책을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신분들에게도 추천하오나 아직 쇼핑몰을 운영하지 않으시나 운영하고자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책 내부에서 제공하는 마케팅(광고)에 관한 부분이나 세금에 관한 부분들에 대한 정보만으로도 이미 녹록치 않은 부분임이 확실 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직접적으로 몸으로 체득하는데 가히 1년정도가 걸렸던걸 생각하면 이책의 진솔한 진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혹은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을위한 자습서같은 "쇼핑몰 사장학"

  직원일 때도 사장일 때도 공부는 늘 해야 한다. 공부를 하지 않으면 발전이 없고, 우물 안 개구리처럼 세상을 살게 된다.     - 쇼핑몰 사장학 中

우리는 언제나 공부를 해야합니다. 본 책은 여러분의 쇼핑몰에 대한 공부에 큰 도움을 줄 겁니다. 언제나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