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블로그/블로그 관리

줄줄새는 블로그 수익을 잡아라!

수익형블로그와 함께 정보성블로그들도 대부분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탑재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대부분 블로그에 달고있는 만큼 다들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은 어느정도 관심사라고 생각합니다.
제 블로그의 가장큰 수입원이 애드센스인 만큼 저에게 애드센스
수익률 향상은 언제나 큰문제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그간 애드센스의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죠.



이러한 애드센스의 클릭률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본문과의 매치율 향상을위해 키워드 적용 포스팅작성에서 부터 애드센스 위치 선정까지 여러가지 요건들을 충족해서 최적의 애드센스 단가향상을 맞춰가야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그러나! 애드센스의 클릭당 단가를 큰 수고없이 가볍게 올려버릴 수 있는 방법이있습니다.
바로 그 방법은! 블로그에 도메인을 연결하는것입니다.

애드센스는 도메인에 따른 단가차이가 발생하는 것들을 직접적인 사이트를 운영함으로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 도메인처럼 verus.tistory.com 과 같은 2차형 도메인들은 단가가 상당히 떨어집니다.
그러나 일차형으로 verus.com / verus.net / verus.co.kr / verus.kr / 과 같은 도메인들은 그 단가가 높아지죠. 같은 광고의 클릭에있어서 최대 1회클릭에 동일 광고 출력 클릭시에 50% 이상의 차이를 보이는 광고들도 보이는 것으로 파악되더라구요,

이러한 도메인 연결도 도메인 종류의 따라 가격 차이가 발생합니다.
도메인 가격은 .com > .net > .co.kr = .kr > 그 외 ..
구글이 미국회사다 보니 아무래도 .com의 미국형 사이트들에대한 단가가 가장 높은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블로그에 .com 도메인을 연결하는 것은 블로그의 줄줄새는 단가를 틀어막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운영중인 블로그에 도메인을 바꾸면 수정해야하는 것들이 한두개가 아닙니다

다음뷰와의 연동문제로 다음뷰FAQ를 통해서 주소변경을 진행해야하고
각각 믹시,올포스트와 같은 메타블로그의 연결주소를 바꿔주어야합니다.
그 외에 포털사이트로 발행중인 Feed주소와 등록된 등록사이트 주소변경작업도 이루어 져야합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무조건! 도메인네임을 달기를 추천합니다.
또한 블로그가 빅블로그가 아니시라면 충분히 중간에 여유를 가지고 도매인 네임을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블로그 도메인을 바꾸기위해 부단한 각오를 가지고 도메인 네임선정을 위해 여러가지 도메인명을 물색 중에 있습니다. 

클릭당 차이만 보면 몇백원차이에서 시작하지만 클릭당 차이가 늘어나면 그 수익의 차이는 꽤나 크게 벌어집니다. 따라서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블로그 운영자라면 충분히 적용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줄줄새는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이러한 방법으로도 충분히 잡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