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정보창고/주요 건강 상식

[바나나 우울증] 바나나 우울증에 특효약인 이유는?

[바나나 우울증] 계절 우울증, 바나나 한입으로 날리세요!

제가 참 즐겨먹는 과일 중 한개가 바나나입니다.

포만감을 빠르게 주면서도 달달한 맛이 일품인 바나나
그런 바나나가 계절 우울증에 효과가 있다는 소식이 들리네요!
바나나로 얻을 수 있는 계절 우울증 극복효과 해피푸드의 힘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연일 이어지는 꽃샘추위와  계절이 바뀌는 이시점이 되면 우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저 또한 가끔 마음이 싱숭생숭해지는 경우가 많던데.. 계절 우울증이란 먼저 무엇일까요?

계절 우울증이란?
계절성정동장애 또는 SAD라고도 합니다. 계절 적인 흐름을 타는 우울증의 일종의로 계절의 변화에 따라서 그 우울적인 증상이 나타납니다. 겨울철 우울증상 및 무기력증이 나타나는 겨울철 우울증과 여름철에 증상이 심해지는 여름철 우울증이 대체적으로 많습니다. 특히 환자의 83%는 여성인 점은 눈에 띄입니다. 현재의 쌀쌀한 날씨에 맞추어 생기는 겨울철 우울증은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줄어들면서 피로감 증대와 무기력증, 활동성이 감소하고 일상생활에 대한 흥미가 줄어듭니다.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올 수 있는 계절 우울증에는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이 매우 큰 작용을 합니다.
행복호르몬이라고도 불리는 '세로토닌'은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주고 엔도르핀(엔돌핀) 생성을 촉진시켜 행복한 느낌을 주는 역할을 하죠.
세로토닌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필요하는 이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서식품으로 섭취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상에서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한 음식 섭취를 권장하고 각광받고 있는 이유가 됩니다.

바나나는 트립토판이 다량 함유되어있으며 뛰어난 면역력 증진효과 풍부한 섬유질로 건강에 제격입니다.
트립토판의 다량 함유된 바나나가 계절 우울증을 극복하는데 특효약일 수 밖에 없는 것이죠.
바나나 외에도 콩과 호두도 세로토닌 생성에 큰도움을 주니 함께 섭취하면 큰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 우울증을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특효약입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쉽게 줄 수 있는 포만감과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재다능한 바나나의 역할! 바나나를 사랑할 이유가 충분하네요.
바나나는 단일 식품으로도 좋지만 토핑으로 다양한 음식에 함께 먹을 수 있어 더욱더 편하게 접하 실 수 있습니다.

계절 우울증으로 힘드신분들 바나나를 한번 꼭 드셔보는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