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핫키/오토핫키 강좌

오토핫키 1강 당신은 무엇인가? [다운로드 및 설치]

오토핫키 :: 1강 당신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연애가중매입니다.

잡식성 블로그인 저의 블로그에 오토핫키라는 카테고리를 신설했습니다.

오토핫키에 대한 강좌와 스크립트의 공유를 위한 첫걸음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요즘 오토핫키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꽤나 계신걸로 아닌데요.

오토핫키를 사용한지도 벌써 4년차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사설은 여기까지 .. 이제부터 오토핫키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다가가 볼까요?



오토핫키란 무엇인가?

매크로 익스프레스라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기억하시나요?

12년 전 쯤? 매크로 익스프레스를 접하게 되면서 새로운 세계를 맞보았던 것을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합니다.
마우스가 막 컴퓨터에서 알아서 욺직여 작업의 자동화를 만들어주는 점에 깜짝 놀랐지요.

그런데 이 오토핫키라는 녀석은 그러한 한계를 뛰어 넘어서 괴물 같은 녀석입니다.

오토핫키는 무료이자 공개용 소프트 웨어로서 자동화 및 다양한 매크로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현대사회의 다양한 작업 분량과 바쁜 업무 속에서 매크로의 활용은 무긍 무진하며, 이를 통해서 훨씬더 빠르고 유용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반복적인 작업에 있어서 그 능률은 상상을 초월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C언어나 다양한 프로그램 언어를 잘 알지 못하더라도, 간단하고 정형화된 스크립트 언어만들 익히셔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내고
다양한 자동화 아이템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토핫키에 빠져들 준비가 되셨나요?

오토핫키 다운로드 

오토핫키 다운로드 : http://www.autohotkey.com/download/


오토핫키 다운 가이드

먼저 오토핫키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Install 파일이 L버전과 B버전으로 2가지 종류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어떤 것을 받으셔도 무방하오나 저는 B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Installer for AutoHotKey Basic 버전을 설치합니다.
설정은 아래와 같이 해주면 됩니다.


설치 기본 옵션이죠. Next를 누르셔서 설치를 진행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설치 후 다음강부터 본격적으로 오토핫키 강의를 진행하겠습니다. 여러분을 신세계로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