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블로그 수익, CPC,CPA,CPM 등 온라인광고 형태

1. CPC(Cost Per Click) 광고
CPC(방식의)광고는 검색 후 사이트를 클릭하고 들어갔을 때 돈이 지불되는 것입니다. (클릭이 됐을 때 후불로 가격이 빠져나가는 것) 광고사이트를 통해 본인들이 협력을 맺고 있는 각 블로그의 일정분의 광고를 단것입니다.
1) CPC광고의 장점
클릭당 비용이 빠져나가는 거니까 광고비 책정이 효율적이고, 포털에 최상단에 노출되어 가독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트래픽이 높은 블로그에서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CPC광고의 단점
클릭당 비용으로 광고비가 올라가기 때문에, 트래픽이 상대적으로 적으면 블로거의 수익은 많이 낮습니다. 또한 클릭당 비용이 적은편으로 큰 수익을 얻기는 어렵습니다.

   
2. CPM(Cost Per Mill.) 광고
 
CPM광고라는 것은 최초 의미는 1000번 노출에 따른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었는데요, 요즘은 일반적으로 월정액제 광고 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1) CPM광고의 장점
고정 위치에서 보장된 노출이 가능하기에 클릭이없더라도 돈을 지불 받을 수 있습니다.2) CPM광고의 단점 일반적으로 현재의 CPM광고를 블로그에 제공하는없체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포탈 사이트에서 제공받는 광고의 형태로 많이사용되어집니다. 즉 네이버나 다음의 개제형태의 광고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 CPA(Cost Per Action.) 광고
 
CPA(방식의)광고는 일정사이트에 클릭을 통하여 접속한후 무료회원가입/이벤트/설문조사등을 통해 그 수수료를 지급받는것입니다. (CPA는 클릭에 의해 들어온 유저가 광고주가 원하는 반응을 보일 때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 
1) CPA광고의 장점 일정량의 수수료를 통해서 지급받는 광고액이 어느정도 클 수 있습니다. 블로그와 연계된 광고를 적절하게 활용하면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CPA광고의 단점 클릭의 형태로 광고비를 지불 받지않기 때문에 수익금을 얻기까지 어려운 점이 많이있습니다.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대장배포 재추첨  (0) 2010.08.21
(자축) 다음뷰 메인에 제 포스팅이 올랐습니다!  (8) 2010.08.16
카라멜 마끼아또 이야기  (2) 2009.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