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정보창고/사회문제 및 정보

[그것이 알고싶다] 분노하는 블로거 성범죄자알림e

성범죄자알림e를 아시나요?
오늘 그것이 알고싶다 무방비도시2에서는
성폭행범들에 대해서 나왔습니다.

저도 본 프로그램을 보고 치를
떨지 않을 수가 없었는데요
이번에 아동 성폭력뿐만 아니라 성폭행범에 대한
솜방망이 정책으로 인해서 가슴아픈일들이
자꾸 발생하는 것에 답답한 심정입니다.

요즘 처럼 흉흉한 세상 마음놓고 편히살 수 없다는 것들이
어쩧게 해야할지 모르곘습니다.
먼저 성범죄자 알림e라는 사이트가 있더군요.

법원이 공개를 명령한 성범죄자의
2200명의 명단이 들어있습니다.
성폭력 범죄자를 검색가능하다는 점에서
유용할 수 있다고 보지만 사실 상 유명무실이
아닌가도 생각해봅니다.
이유는 동 별로 성폭행범이 몇명있는
정도의 수준만 조사가 가능할 뿐이지
아직까지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는 않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인권이 있다는 점들을 말할 지 모르곘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문제가 있는 확고한 유발범죄에 대해서는
우리들의 반응도 단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좀 더 확실한 방법들이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예를 들어서 국가차원에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서
전자발찌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연동하여
가까이 50m 이내에 있을 시에 알림을 노출할 수 있는 기능이 만들어 진다면
훨씬 더 범죄예방에 도움을 주지 않을까도 생각해봅니다.

이에 따른 인권적 피해를 말하고자 한다면 이렇게 말해볼 수 있지않겠습니까?
피혜를 받은 사람들은 더 큰 고통에 몸부림치며 살아갑니다.
이러한 강경한 범죄정책이 인권을 유린할지 모른다 말하지만
피혜 여성의 인권이 더 심하게 유린되고 정식적 육체적 피혜에 비한다면...
과연 모르겠습니다.

오늘 그것이 알고싶다 무방비도시2를 보면서 좀 격양된 목소리로 글을기제하는 점이 있는 것 같지만
정말 살기좋은 세상에서 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아래 성범죄자알림e 주소를 남깁니다.
성범죄자 알림e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