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정보창고/주요 건강 상식

소금 범벅 치킨 나트륨이 얼마나 높길래?

소금 범벅 치킨이라는 말이 대두되고 있네요?

저는 치킨을 정말 좋아하는 수준을 넘어서 치킨에 빠져 삽니다.

일주일에 두세번은 치킨을 먹는 편이죠.

야식으로 치킨만 먹으면 다른 녀석들 보다 왜이리 살이 찌는가 봤더니 .. .이런 이유가 있었군요!

한국 소비자원에서 발표 결과가 치킨이 그냥 치킨이 아닌 소금 범벅이라는 사실이라네요.

프랜차이즈 치킨의 성분을 분석하였더니 치킨 한조각에 최대 557나트륨 즉! 성인 나트륨 1일 섭취 기준량은 2000mg이니 ...

치킨 1조각만 먹어도 성인 하루치 권장량의 30%랍니다 ... 4개만 먹었다 하면 그야말로 하루치를 초과해 버리는 것이지요.

소금 범벅 치킨

이것 참 소금 범벅 된 치킨이라니 .. 이일을 어째야 하나요..

매일 같이 달고 사는 치킨을 끊어야 하는건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나트륨이 몸에 꼭 필요하지만 과잉 섭취시 고혈압, 심장질환 등 만성질환 원인과 체중 조절을 심하게 방해하기 때문에 짠기가 많은 음식은 대체적으로 좋지 않은 편인데 말이죠.

`소금 범벅` 치킨, 4조각이 나트륨 하루 권장량 치킨이 쪼금 짜다고는 생각했지만 저렇게 소금 범벅일줄은.....조금 생각해보고 시켜먹어야될꺼같네요. 업체분들도 나트륨함류양을 줄여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