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미국의 문화정보

미국의 술문화는 어떨까요?

많은분들이 좋아하는 술 미국의 술문화를 소개합니다.

한국의 주요문화중에서도 술문화는 빠질 수 없죠 그럼 미국에서는 어떻게 술을 마시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월먹의 "짭짤한 이야기">

1. 미국의 술 구매규정

미국은 술규정이 매우 까다롭습니다. 술을사거나 술집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21살 이상임을 증명해야합니다. 그이유가운데 가장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바로 미성년자(under 21)의 잦은 교통사고때문입니다. 가뜩이나 미국에서 가장 많은 교통사고를 내고, 딱지를 떼는 연령층이 미성년자들입니다.  여기에 음주운전 사고까지 겹치면 거의 도로가 무법지대가 될 수 있는 상황이되겠죠. 술집에서 우리나라는 주민등록증을 제출하면 되지만 미국의 사회보장증에는 사진이 없어서 주로 운전면허증을 제출합니다. 따라서 술집에서 "ID.Please"라고 하시면 신분증을 제출하시면 되요. 미국에서는 아예 술만 따로 파는 Liqure 스토아 라는 상점이 있습니다.

2. 가정 술문화

미국에서는 거의 모든 결혼한 사람들은 회사에서 퇴근하면 바로 집으로 들어갑니다.물론, 남자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가족들이 저녁시간에 식구들이 함께모여 저녁을 먹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한국처럼 남편이 혼자서 늦게까지 술을마시다 밤늦게 들어오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가족들이 저녁시간에 모여서 술한잔을 조용히 나누는 좋은시간을 가집니다.

3. 음주법

미국에서는 술에 대해서 상당히 엄격하게 법을 만들어 놓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일단 음주운전에 대해서는 주마다 지정하는 혈중 알콜농도에 관한 규정은 다르지만 음주운전으로 걸렸을때의 처벌은 강력합니다. 
술집에서는 일인당 어느정도까지 술을 팔수 있는 법도 정해져 있습니다. 예를 들면, 데낄라라는 술은 스트레이트로 4잔이하..등등의 주마다 법이 정해져있어서 한국처럼 그리 술을 많이 마실 수 없습니다.

너무 많은 음주는 몸에 좋지않습니다. 법적인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국에서 우리가 서로 만들어가는 좋은 술문화를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