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카라멜 마끼아또 이야기

카라멜 마끼아또는 참으로 매력적인 커피인것같습니다.제가 제일처음 던킨&도우너-(흠)가 생겼을때 사먹은 첫 개시 사제 커피(?)가 카라멜 마끼아또 이기도했지요.처음엔 "이게뭔맛이야 ..." 이랬었던 기억이 나네요 ^^;네이버웹툰을 통해서도 연재되고있는 "카라멜 마끼아또" 요녀석에대해서 알아볼까요??카라멜 마끼아또에대해서 말하기전에 먼저"에스프레소 마끼아또" 요녀석에 대해서 말해봐야하지않을까 싶네요.자 - !!!!

-출처 http://blog.naver.com/catcafe?Redirect=Log&logNo=70044805491

요녀석이 바로 에스프레소 마끼아또입니다.에스프레소 마끼아또는 어떤시럽의 유무와 관계없이 추출한 에스프레소위에 따듯한(아 ..~) 우유거품(포밍한우유)을 얹어서 만드는 커피이지요.바로 마끼아또의 어원이 이태리어로 점을 찍다. 얼룩지게 하다 라는 뜻으로 커피에서는 이 뜻 이외에 거품을 의미하기도 있습니다!


카라멜 마끼아또는 가는곳마다 레시피가 다르답니다. 아마도 카라멜 마끼아또는 집집마다 고유의 특성을 반영하는 메뉴의 느낌이 큽니다. 보통 기본적인 레시피는 이렇습니다.
1. 먼저 바닐라 시럽을 적당량 넣고 데운 우유와 우유 거품을 붓습니다. (이때 우유 거품은 카푸치노보다는 적은 수준입니다)
2. 여기에 에스프레소 원샷을 추출해서 넣고 우유 거품 위에 카라멜 소스로 장식을 합니다.
과정이 워낙 까다롭고 복잡하기 때문에 변형된 레시피들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듯 합니다.카라멜 마끼아또의 특징은 층마다 다른 맛을 볼 수 있다는 건데요.우유를 먼저 넣고 샷을 나중에 떨어뜨리기 때문에 맨 위에는 진한 커피맛이 나고 아래로 내려갈수록 커피 맛이 연해지지요. 또한 맨 아래에는 시럽을 깔기 때문에 점점 더 달콤한 맛도 나지요.다양한 맛을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입니다.



자! 여기서 잠깐 !


네이버웹툰에서 한창 연재진행되는 카라멜 마끼아또의 마크이지요.ㅎㅎ
 
이런장면이 떠오릅니다.달달한 커피맛이느껴지는 달지만 쓴 커피같은 인생을 진하고 달콤하게 그리고있는것 같습니다.한번씩 꼭 보세요 - 총총

Tip. 카라멜 마끼아또의 맛을내는 3가지 방법.
1. 바닐라 시럽으로 main단맛을 내주고, 카라멜 소스는 위에 뿌려주는것.
2. 카라멜 시럽으로 단맛을 내주고, 카라멜 소스를 위에 뿌려주는것.
3. 카라멜 소스로 단맛을 내주고, 카라멜 소스를 위에 뿌려주는것.
이세가지 방법이있습니다.
이중에서 3번이 가장 맛있지만 - 돈이많이드는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