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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되는 블로그/블로그 관리

애드센스 수익, 최적화에 달려있다?

거의 모든 블로거들의 블로그에는 구글사의 애드센스 광고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광고설치방식은 기본적으로 블로그에 위치시키고자하는 각각의 위치에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코드를 삽입함으로 적용하고있습니다.

그러나 한회의 클릭을 창출해 내거나 클릭당의 단가를 높이는 것 또한 블로그의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거의 모든분들이 한번쯤 고민해 보시고 적용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에따라 애드센를 여러가지 방면에서 최적화 시키는 것은 블로그로 만들어 내는 수익을 증대시키는데 커다란 영향을 미칩니다.

 1, 광고위치

광고위치는 블로그에서 광고를 클릭하게 만드는 가장큰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배치가 아주중요한 클릭률을 만들어내기 때문이죠.
① 상단 두개광고배치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어지고 있는 광고배치로 포스팅 본문 시작에서부터 광고를 배치함으로 시각적인 면모에서 가장먼저 눈에 띄게 되어 효과를 거두고 있는 광고배치 방식입니다. 좌측에는 텍스트형태 우측은 이미지 형태로 광고를 삽입하여 사용하고 있는게 일반적입니다. 실질적 광고창출의 실용성은 크게 느끼지 못하고있습니다.

② 상단 한개광고배치
현제 제 블로그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는 광고방식으로 상단두개의 광고배치보다 한개의 광고를 배치함으로서 번잡한 시선분산을 막고 본문과의 상단 배치를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상단 한개광고배치에는 테두리를 넣어주시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Div를 통한 테두리는 가끔 본문과 겹치게 씹히는 경우가 발생 될 수 있기에 Table코드를 활용하셔서 광고를 배치해주세요.

   <table width="100%" height="290" style="border-collapse:collapse; border:1px #d0d0d0 solid;"><tr><td align=center>
구글광고소스
</td></tr></table>

위 소스를 

거의 모든 블로거들의 블로그에는 구글사의 애드센스 광고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광고설치방식은 기본적으로 블로그에 위치시키고자하는 각각의 위치에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코드를 삽입함으로 적용하고있습니다.

그러나 한회의 클릭을 창출해 내거나 클릭당의 단가를 높이는 것 또한 블로그의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거의 모든분들이 한번쯤 고민해 보시고 적용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에따라 애드센를 여러가지 방면에서 최적화 시키는 것은 블로그로 만들어 내는 수익을 증대시키는데 커다란 영향을 미칩니다.

 1, 광고위치

광고위치는 블로그에서 광고를 클릭하게 만드는 가장큰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배치가 아주중요한 클릭률을 만들어내기 때문이죠.
① 상단 두개광고배치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어지고 있는 광고배치로 포스팅 본문 시작에서부터 광고를 배치함으로 시각적인 면모에서 가장먼저 눈에 띄게 되어 효과를 거두고 있는 광고배치 방식입니다. 좌측에는 텍스트형태 우측은 이미지 형태로 광고를 삽입하여 사용하고 있는게 일반적입니다. 실질적 광고창출의 실용성은 크게 느끼지 못하고있습니다.

② 상단 한개광고배치
현제 제 블로그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는 광고방식으로 상단두개의 광고배치보다 한개의 광고를 배치함으로서 번잡한 시선분산을 막고 본문과의 상단 배치를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상단 한개광고배치에는 테두리를 넣어주시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Div를 통한 테두리는 가끔 본문과 겹치게 씹히는 경우가 발생 될 수 있기에 Table코드를 활용하셔서 광고를 배치해주세요.

   <table width="100%" height="290" style="border-collapse:collapse; border:1px #d0d0d0 solid;"><tr><td align=center>
구글광고소스
</td></tr></table>

위 소스를  상단부분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③ 상단 다음뷰와 나란히 배치 : 기본적으로 본문 전체의 넓이가 고려되어지며 본문넓이가 600 이상일 경우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코드에 <div style="width=:원하는 넓이;float:left">구글광고코드</div>를 씌워주시기만 하면됩니다. 원하는 넓이부분은 자신의 본문크기에 애드박스의 기본적인 사이즈의 255정도를 제외한 나머지 넓이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④ 본문하단배치 : 애드센스의 수익률을 올리기 위한 위치중 가장 적절하게 뽑는부분이 본문 상단배치와 하단배치입니다. 포스팅 본문이 끝나고 한번더 시선이 가는 곳에 애드센스 광고를 넓게 넣어주는 것 또한 좋은 배치입니다. 단위를 468x60 이사이즈로 가운데 정렬을 통해서 적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⑤ 사이드바배치 : 사이드바에는 이미지 형태의 광고배치가 텍스트현태보다 안정적이고 수익창출에 좋습니다. 적용방법은 스킨설정-사이트바에서 HTML배너출력을 통해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2, 포스팅

클릭당 단가를 상승시키기 위해 포스팅의 주제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포스팅과 관련된 광고의 출력이 많이 이루어지는데 광고에따른 단가가 매우큰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클릭당 높은 광고의 순위는 대출,온라인게임,도메인 관련 광고가 높은편이며 교육,취직 건강식품등도 높은 광고수익을 가집니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악세사리 웹하드 악세사리 및 회원유치용 광고들은 그 수익이 적기때문에 블로그 전체의 포스팅 선정도 매우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SEO검색최적화도 방문인원 증대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또한 매우중요한부분입니다. 블로그 내부의 방문자 유치는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 수입원이기 때문입니다.
포스팅의 횟수를 증가시켜보시는 것 또한 다량의 광고유출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익향상에 도움이됩니다.

 3, 블로그 유입

블로그 유입자체에서 한 블로그에서 한번에 들어오자마자 광고를 클릭하고 나가는 것보다 블로그내에서 링크를 통해 내 다른 포스팅으로 들어와 잔여시간과 페이지 전환이 많다면 클릭당 단가를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4, 검색필터 적용

검색필터 적용은 매우중요한 부분입니다. 클릭당단가가 낮은 광고들을 과감하게 검색필터를 적용해주세요. 클릭당 단가를 올릴 수 있는 비결이 됩니다. 검색필터적용은 애드센스 내부에 경쟁광고필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단부분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③ 상단 다음뷰와 나란히 배치 : 기본적으로 본문 전체의 넓이가 고려되어지며 본문넓이가 600 이상일 경우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코드에 <div style="width=:원하는 넓이;float:left">구글광고코드</div>를 씌워주시기만 하면됩니다. 원하는 넓이부분은 자신의 본문크기에 애드박스의 기본적인 사이즈의 255정도를 제외한 나머지 넓이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④ 본문하단배치 : 애드센스의 수익률을 올리기 위한 위치중 가장 적절하게 뽑는부분이 본문 상단배치와 하단배치입니다. 포스팅 본문이 끝나고 한번더 시선이 가는 곳에 애드센스 광고를 넓게 넣어주는 것 또한 좋은 배치입니다. 단위를 468x60 이사이즈로 가운데 정렬을 통해서 적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⑤ 사이드바배치 : 사이드바에는 이미지 형태의 광고배치가 텍스트현태보다 안정적이고 수익창출에 좋습니다. 적용방법은 스킨설정-사이트바에서 HTML배너출력을 통해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2, 포스팅

클릭당 단가를 상승시키기 위해 포스팅의 주제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포스팅과 관련된 광고의 출력이 많이 이루어지는데 광고에따른 단가가 매우큰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클릭당 높은 광고의 순위는 대출,온라인게임,도메인 관련 광고가 높은편이며 교육,취직 건강식품등도 높은 광고수익을 가집니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악세사리 웹하드 악세사리 및 회원유치용 광고들은 그 수익이 적기때문에 블로그 전체의 포스팅 선정도 매우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SEO검색최적화도 방문인원 증대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또한 매우중요한부분입니다. 블로그 내부의 방문자 유치는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 수입원이기 때문입니다.
포스팅의 횟수를 증가시켜보시는 것 또한 다량의 광고유출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수익향상에 도움이됩니다.

 3, 블로그 유입

블로그 유입자체에서 한 블로그에서 한번에 들어오자마자 광고를 클릭하고 나가는 것보다 블로그내에서 링크를 통해 내 다른 포스팅으로 들어와 잔여시간과 페이지 전환이 많다면 클릭당 단가를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4, 검색필터 적용

검색필터 적용은 매우중요한 부분입니다. 클릭당단가가 낮은 광고들을 과감하게 검색필터를 적용해주세요. 클릭당 단가를 올릴 수 있는 비결이 됩니다. 검색필터적용은 애드센스 내부에 경쟁광고필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