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블로그/블로그 관리

애드센스(구글광고) 본문과의 매치율을 올려보세요!

많은 블로거 분들께서 자신의 블로그의 애드센스(이하, 구글광고)를 달고 계십니다. 아직도 못다신 분들이 계시다면 https://www.google.com/adsense/ 를 통해 꼭 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로 현제 본문 상단,하단,사이드 바에 구글광고를 달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광고를 통한 블로그 수익이 구글광고에 대해 많은분들께서 쉽사리 접하지 못하셨던 2007.2008 년도에 비해 그 수익이 현저하게 떨어져 간다는 수많은 블로거들의 말씀처럼 쉽게 큰 수익을 만들어내기에 어려움이 있는건 사실인거 같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블로그를 통한 클릭률 향상과 수익률을 올리기 위해 그간 여러가지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중 광고와 본문의 매치를 위한 팁을 소개합니다.

 섹션 타겟팅을 하십시오

섹션 타겟팅이라 함음 구글광고에서 읽어드리는 광고 출력을 위한 범위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광고는 블로그의 전문을 읽어드립니다. 제목, 사이드바, 본문, 하단 가리는 것없이 불러와 그 안에서 키워드를 도출해내고 광고를 출력합니다. 이에따라 이런식으로 이루어지는 출력은 광고 키워드 최적화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클릭율유도는 본문과의 적절한 광고매치에서 옵니다. 즉, 광고가 본문과 관련되야 클릭한다는 것이죠. 따라서 본문 부분의 상하단에 섹션 타겟팅을 해주시면 본문에서만 키워드를 추출하여 광고를 개제할 수 있습니다.

섹션 타겟팅 방법 본문에 적용하고 싶을 경우 // 티스토리
<!-- google_ad_section_start --> 
   ##_article_rep_desc_##
<!-- google_ad_section_end --> 

본문영역인 ##_article_rep_desc_## 이부분 위,아래에 저렇게 싸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가 아닐 경우에는 본문지정이 출력되는 부분 상 하단에 <!-- google_ad_section_start --> / <!-- google_ad_section_end --> 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제로보드 같은경우는 게시판,페이지 상 하단 출력부분에 넣어주시면 되겠죠?

본문이 아닌경우라도 따로 출력을 원하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적용해보세요.

그렇지만 섹션 타겟팅 적용시 적용되는 부분의 내용이 너무 적을경우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어느정도 키워드가 있는 포스팅 작성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TIP // 블로그 팁 또는 애드센스와 관련된 커뮤니티를 애용하세요.
● 팁블로그 : http://tipblog.co.kr 블로그 운영 수익 관련 팁 제공
● 제트센스 : http://www.zetsense.com/ 애드센스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 사이트로
                                                       애드센스 관련 각종 정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