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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rmation/IT/인터넷

애드센스 섹션타겟팅 적용에 관한 분석

실질적인 구글 애드센스의 섹션타겟팅에 대하여 많은분들께서 그 효과에 대한 의문점을 갖고 계셨습니다. 섹션타겟팅을 하였다하더라도 수익금 증가가 이루어지는지 알 수 없다는 부분이 많아 이부분에대해 어느정도 조사를 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섹션 타겟팅을 통해 강조문구들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페이지 전체에서 특정적인 지점을 지정함으로 광고주들이 광고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는 간단한 태그방식으로 적용합니다.

구글쪽에서는 확실히 섹션타겟팅에 대하여 컨텐츠의 중요부분을 파악하여 사시트에 타겟이 분명한광고를 더 많이 개제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단, 섹션타겟팅의 적용의 요건이 있습니다.

첫번째, 섹션타겟팅의 소스적용 후 크롤러가 사이트의 변경내용을 인식하는데에는 최대 2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기간소요에대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기간의 고려기간을 확인하지 않은채 섯부른 판단은 위험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 섹션타겟팅에 대한 적용이 무조건적인 것이 아닌 광고 실적이 향상되는가의 여부를 파악하여 수익 향상이 있는경우에만 섹션 타겟팅을 자동으로 구현됩니다.

세번째, 타겟팅된 부분으로 지정된 섹션에는 상당한 분량의 글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내용이 너무 적다보면 공익광고나 관련성이 적은 광고가 개제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에 구글에서도 타겟이 지정된 부분에 대하여 콘텐츠를 많이 넣으라고 명시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스타일에 따라 포스팅의 분량을 고려하시어 적용하면 좋겠습니다.

특정 광고만을 만들어내기 위하여 예를들어 대출광고를 올리기 위해 본문과 관련이 안되는 대출과 관련된 키워드를 나열하고 그부분을 섹션타겟팅하여 광고를 유도하였다면 구글애드센스의 정책위반이기에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이와같은 행위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페이지의 콘텐츠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 타겟팅은 Google 프로그램 정책에 위배되므로 사이트의 관련 콘텐츠 중에서 중요한 섹션만 강조해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시어 개별적인 블로그에 적합여부를 판단하시고 적용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