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블로그/블로그 관리

효과적인 애드센스 배치

요즘 블로그를 보면 아주 효과적으로 애드센스를 배치하는 블로그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많은 애드센스에 대한 노력과 고민에 대한 결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 세가지 정도 효과적이 었던 배치들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1. 사이드바가 없는 블로그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사이드바를 배치하여서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그러나 요즘에 사이드바가 없는 블로그들이 상당히 눈에 띄더군요.

다음과 같은 디자인 입니다.

애드센스 효과적인 배치

이미지는 제 블로그가 아니기 때문에 모자이크 처리를 하였습니다. 연관된 광고가 그대로 노출되고 클릭이 알아서 유도가 되는 자연스러운 형태의 광고입니다.

특히 프로그램 다운을 소개하는 블로그나 일반적으로 다운로드와 관련된 블로그에서 많이 쓰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택 다운로드, - 프로그램 다운과 같은 포스팅 키워드에 적중하여서 큰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시도하시는 방법이지만 애드센스 배치만 참고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품질 위험도 상당하기 때문이죠. 애드센스 위치는 다른 클릭적이나 시선유도의 분산 없이 큰 효과를 얻게 해줍니다.


2.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배치 

이 부분은 상당히 번거로운 측면이 강한 반면에 뛰어난 수익을 자랑합니다.

제 블로그도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가 노출됩니다. 위의 애드센스 광고 처럼 말이죠. 이렇게 본문중간에 노출되는 애드센스는 확실히 지금까지의 실험결과 뛰어난 클릭률을 유지해주고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신다면 놀라운 경험이 따라올 수 있을 만한 애드센스 배치입니다.

애드센스 효과적인 배치


3. 링크광고를 적재적소에 배치!

애드센스의 링크광고 또한 무시 할 바가 아닙니다. 상당히 블로그로서는 수익을 올리는데 도움을 주는 부분이죠.

다소 지저분해 질 수 있다는 부담감을 알고 있지만 적재적소에 배치해 준다면 그러한 고민을 말끔하게 날려줍니다.

아래에 사진입니다.

애드센스 효과적인 배치

전체적인 톤을 맞춰주고 링크 광고를 활용하여서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광고적 효과성을 높였네요.

제 블로그가 아니라 내용은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


좀 더 감각적인 애드센스 배치는 분명 수익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적절한 방문자의 유입자채가 애드센스 고수익의 지름길 일 수 있겠지만 광고의 적절한 배치도 수익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