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에서 Bay(베이)가 뭘까요?

아파트에서 Bay(베이)가 뭘까요?

카테고리 : 잡다한정보창고/생활 상식

아파트 카다로그나 모델하우스에 가면 Bay라는 말을 자주씁니다. 3Bay여서 채광이 좋고 경치가 좋습니다라는 성명을 듣는데 2Bay(베이), 3Bay(베이), 4Bay(베이)는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Bay(베이)란?

베이는 건물의 기둥과 기둥 사이의 공간을 말하는 것으로 햇볕이 들어오는 공간을 말합니다.

2Bay(베이)는 집이 환하고 넓어보이는 장점!

아파트 Bay 베이

거실과 방 1개가 햇볕이 드는 방향에 위치해 하나의 엘리베이터를 사이에두고 두 세대가 마주보고 있는 계단 식 아파트에서 주로 보는 구조입니다.

현관에 들어서자마자 햇볕이 드는 거실을 바로 볼 수 있다는 장점으로 햇볕이 드는 거실과 주방간의 걸이가 길어 실내를 넓게 느끼는 구조입니다.

단점으로는 나머지 방들은 좀 어두울 수 있으며, 현관에서 거실이 바로 보이기 때문에 사생활 침해를 당할 수 있습니다.


3Bay(베이)는 경치가 잘 보이면서도 사생활 보호가능

아파트 Bay 베이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구조로 집 안 여러 곳에서 바깥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현관 입구가 방으로 가려져있어서 거실에서의 사생활 보호가 가능합니다.

햇볕이 들어오는 방향에 방을 2개 배치해서 방크기가 2Bay(베이)에 비해 작고 주방구조가 좌우로 길어 조리대나 개수대의 거리가 조금 멀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Bay(베이)는 공간활용이 뛰어납니다.

아파트 Bay 베이

방 3개와 거실이 모두 햇볕이 드는 방향에 위치하여서 겨울철 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통풍이 잘되 여름에 시원하기도 하죠.

집안 거의 모든 위치에서 경치를 볼 수 있고, 거실과 주방간의 공간이 막힘이 없어서 가구배치 활용이 좋습니다.

아파트가 탑상형인 경우에는 햇볕이 드는 쪽에만 창문이 있는 경우가 있어서 통풍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Powerd by TalkBlog Tistory, designed by 한밤의 TV연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