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미국의 문화정보

미국유학 제대로 알고 준비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유학선호도 1위의 미국으로 유학을 떠납니다. 특히나 한국의 취업사회에서 영어구사 능력, 유학적 경험은 엄청난 어드벤티지로 작용됩니다. 글로벌 시대에 유학은 개개인의 경쟁력을 증진시켜주는 장점을 가집니다. 또한 한국의 교육시스템에 대한 반감화와 국내학비의 고조화의 영향도 한국인들에게 유학을 떠나게하는 요인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과거보다는 확실히 유학과 어학연수가 인반인들에게 일반적으로 변하였으나 유학을 가는 인구가 많아지면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있습니다. 미국 현지문화의 차이나 영어에 익숙하지 못하기때문에 미국에대한 실상황을 올바르게 쉽게 알지 못하는 영향이 큽니다. 따라서 개인적인 정확한 유학정보가 없기에 시간적,물질전인 소비가 큰것입니다.

성공적인 미국유학생활을 원한다면 필수적으로 사전에 정확한 유학정보를 얻어내고 그 정보의 신뢰를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질 좋은 유학정보를 얻기 위해서 미리 유학원 또는 학교 등의 신뢰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연결을 통해서 진학하는 학교의 평판이나 신뢰도도 조사하여야 합니다. 

미국에는 2000개 이상의 4년제 대학이있습니다. 2년제의 칼리지와 비인가 대학들까지 합쳐지면서 정말로 많은 학교가 운영중입니다. 그래서 사전조사가 필 수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4년제 대학중에서도 사립과 공립으로 나누어지는데 같은 조건이라면 주립대가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향후 취득학위인정에대해 주립대의 인정이 더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유학원은 영리를 위해서 각 대학 및 어학원을 알선하기 때문에 유학원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백퍼센트 신뢰라기보다는 객관적인 사전정보를 미국 현지를 통해서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알선받은 대학 및 어학원의 명성 및 신뢰도를 분석하고 그곳의 문화와 환경 학업진행도를 파악하시면 훨씬 더 좋습니다.

미국의 각각 대학들 중 한국에 지역센터를 설립하여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학들도 있습니다. 한국학생들에게 유학에대한 정확한 정보를 위해서 맨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기때문에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개개인에 맞추의 유학의 길이 개인의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면 국내보다 좋은 여건과 교육환경을 택하시는 것이 좋다면 철저한 유학준비를 바탕으로 계획하였던 그 길을 하루빨리 준비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유학의 길은 객관적인 대학조사와 현지조사가 유학의 실패를 막을 수 있는 지름길임으로 주변인들의 대화만을 통해서 유학을 결심하지 마시고 확실한 사전조사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