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미국의 문화정보

미국의 신용 점수를 올려봅시다. 시큐어리티 카드사용


미국은 신용을 중시하는 사회입니다. 따라서 신용 점수는 개개인의 생활에 커다란 영향력을 미칩니다. 미국생활을 하고자 하신다면 신용 점수를 올리는 부분에 집중하셔야 할 듯 합니다.  신용 점수에 따라 선택가능한 은행의 여부가 달라져 좋은 크래딧일 수록 낮은 이자를 내고 은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을 얻은 때와 전화설치부터 인터넷까지 현금이있다하더라도 크래딧이 없으면 해결 할 수 없습니다. 크래딧이 쌓이지 않는다면 보증인을 세워서 이런 요건들을 해결해야 만 합니다.
The One we trust...
The One we trust... by Daniel*1977 저작자 표시비영리

초반부에 크래딧을 올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바로 시큐어리티 카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기간면에서는 길게 걸리지만 가장 정확한 방법으로 은행에 일정한 금액을 디파짓을 하고 카드를 쓰는 방법입니다. 디파짓이라 함은 미국에서 여러군데에 사용하여 은행엔 입금, 집에서는 보증금 등의 의미로 사용되어집니다.

쉽게 말해 우리나라의 체크카드처럼 일정금액을 예치시키고 그 한도 내에서만 사용하는 방식이지요. 대채로 1년정도의 기간이 지난 후에는 정상적인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해집니다. 권장할만한 점은 초반부부터 예치하는 금액을 너무 적지않게 하시어 나중에 큰 액수의 지출 한도액을 만들어내려면 시간이 오래걸리는 상황을 예방하시면 좋습니다. 한도액을 모두 사용하고 모두 갚는 방식으로 시큐어리티 카드를 사용하지마시고 한도액의 20~30% 정도를 남기시면 좋은 신용 점수를 받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보증인을 세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높은사람을 자신의 밑으로 넣는다면 나의 신용점수가 낮더라도 내 및에 있는 사람이 신용점수가 높기 때문에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내 밑에 들어온사람의 점수 또한 내 앞으로 올라가기때문에 빠르게 신용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여 6개월 정도 신용점수를 올린다면 도움없이 신용카드를 발급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