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블로거 분들께서 자신의 블로그의 애드센스(이하, 구글광고)를 달고 계십니다. 아직도 못다신 분들이 계시다면 https://www.google.com/adsense/ 를 통해 꼭 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로 현제 본문 상단,하단,사이드 바에 구글광고를 달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광고를 통한 블로그 수익이 구글광고에 대해 많은분들께서 쉽사리 접하지 못하셨던 2007.2008 년도에 비해 그 수익이 현저하게 떨어져 간다는 수많은 블로거들의 말씀처럼 쉽게 큰 수익을 만들어내기에 어려움이 있는건 사실인거 같습니다.
섹션 타겟팅이라 함음 구글광고에서 읽어드리는 광고 출력을 위한 범위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광고는 블로그의 전문을 읽어드립니다. 제목, 사이드바, 본문, 하단 가리는 것없이 불러와 그 안에서 키워드를 도출해내고 광고를 출력합니다. 이에따라 이런식으로 이루어지는 출력은 광고 키워드 최적화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블로그를 통한 클릭률 향상과 수익률을 올리기 위해 그간 여러가지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중 광고와 본문의 매치를 위한 팁을 소개합니다.
섹션 타겟팅을 하십시오 |
섹션 타겟팅이라 함음 구글광고에서 읽어드리는 광고 출력을 위한 범위를 지정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광고는 블로그의 전문을 읽어드립니다. 제목, 사이드바, 본문, 하단 가리는 것없이 불러와 그 안에서 키워드를 도출해내고 광고를 출력합니다. 이에따라 이런식으로 이루어지는 출력은 광고 키워드 최적화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클릭율유도는 본문과의 적절한 광고매치에서 옵니다. 즉, 광고가 본문과 관련되야 클릭한다는 것이죠. 따라서 본문 부분의 상하단에 섹션 타겟팅을 해주시면 본문에서만 키워드를 추출하여 광고를 개제할 수 있습니다.
섹션 타겟팅 방법 본문에 적용하고 싶을 경우 // 티스토리
<!-- google_ad_section_start -->
##_article_rep_desc_##
<!-- google_ad_section_end -->
본문영역인 ##_article_rep_desc_## 이부분 위,아래에 저렇게 싸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가 아닐 경우에는 본문지정이 출력되는 부분 상 하단에 <!-- google_ad_section_start --> / <!-- google_ad_section_end --> 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제로보드 같은경우는 게시판,페이지 상 하단 출력부분에 넣어주시면 되겠죠?
본문이 아닌경우라도 따로 출력을 원하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적용해보세요.
그렇지만 섹션 타겟팅 적용시 적용되는 부분의 내용이 너무 적을경우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어느정도 키워드가 있는 포스팅 작성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TIP // 블로그 팁 또는 애드센스와 관련된 커뮤니티를 애용하세요.
● 팁블로그 : http://tipblog.co.kr 블로그 운영 수익 관련 팁 제공
애드센스 관련 각종 정보 제공
'돈되는 블로그 > 블로그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방문자 향상을 위해 키워드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38) | 2010.09.10 |
---|---|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유입 대책 만들기! (45) | 2010.09.07 |
블로그 수익올리기 세번째, 레뷰(Revu) (38) | 2010.08.23 |
다음뷰 구독버튼 배포합니다. (14) | 2010.08.19 |
다음뷰 추천버튼과 믹시 추천을 테이블안에 깔끔하게 넣기! (40) | 2010.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