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블로그/블로그 관리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유입 대책 만들기!

블로그를 하면서 일반적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지향하건 그렇지 않건간에 블로그안의 방문자라는 숫자놀이는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는 비단 저만의 고민이 아닌 많은 분들의 고민거리라고 여겨집니다. 

방문율을 높이기위해 실시간 키워드에 맞추어 검색상위에 노출되기 위해 노력을 하시는 부들도 계시며, 다음뷰, 믹시, 올포스트, 레뷰 등등의 메타블로그를 통한 유입에 집중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여기서 먼저 중요하게 고려할 점은 블로그 자체의 유입률을 올리기위해서는 SEO 즉 검색 최적화에 많은 노력을 해야한다고 여겨집니다. 검색을 통한 개별 블로그로의 유입량 비중은 어마어마하게 큰 파급효과를 미치기 때문이죠. 이렇게 말하면 누구든 이렇게 말하실꺼라 예상됩니다. 

누구든 포털사이트의 검색 최상단에 위치해 놓고 싶지않겠냐고.. 맞습니다. 그래서 나온말이 "잘쓴 포스팅하나 열포스팅 안부럽다" 아니겠습니까. 얼마전 인터넷 포토샵에 관련된 포스팅이 우연하지 않게 네이트를 통한 꾸준한 유입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아니라 많은량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꾸준한 유입자들을 만들어 주고 있다는게 저에겐 매우 고무적인 일이 아닐까 합니다.


블로그를 통한 주기적인 유입자의 확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포스팅자체에 집중을 해봐야 합니다. 포스팅이 잘 집중이되면 확실하게 블로그로 들어오는 유입량을 확보할 수 있고 블로그 내에 기재되고있는 애드센스의 광고또한 키워드관련 광고를 도출 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의 길이를 고려하세요. 포스팅에 키워드를 가득담아요!

하루에 포스팅을 매우 많이 한다고해서 무조건 좋은건 아닙니다. 바로 포스팅에 얼마나 많은 키워드를 담고있느냐가 핵심인 것이죠. 하루에 한개의 키워드만을 도출할 수 있는 포스팅을 10개씩 양산해 내는것 보다 한두개의 포스팅을 집중해서 그 포스팅에 많은량의 키워드를 넣어주는게 더 좋습니다. 즉 한개의 포스팅안에 단지 한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일률적이고 단편적인 포스팅을 하는것이 아니라 그와 관련된 연계적인 내용들을 하나의 포스팅에 만들어 풀어나간다면 다량의 키워드를 생산해 내며 양질의 포스팅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키워드가 다량 함유된(?..포함된) 포스팅은 검색엔진을 통한 유입에있어서 유효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양질의 포스팅으로 분류된 내용들은 시간이 지나도 검색엔진 자체의 정확도를 높여줍니다.

물론 포스팅에 포함되는 다량의 키워드가 전혀 별개의 키워드를 포함하라는 것이 아닌 포스팅을 하고자 선정한 주제와 연관된 키워드를 다량 도출하시길 요구하는 것 입니다. 관련키워드의 나열은 확실한 광고율을 올리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즉, 애드센스의 광고개제가 섹션타겟팅을 통하였다면 원하는 특정지점내의 혹은 섹션타겟팅을 하지않았다면 블로그 전체에서 뽑아지는 키워드를 가지고 광고를 추출해 냅니다. 이에 연관된 키워드는 연관된 광고를 뽑아내고 연관된 키워드로 유입된 방문자들을 통해 광고클릭이 크게 유도 될 수 있어 수익률도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이죠. 아래가 유사한 예로 적용될 수 있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포스팅내의 키워드에 의해 대출 및 신용관련 광고가 도출되고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을 정하실때에도 본문을 작성하신 후 제일 마지막에 중점적으로 관련된 키워드들을 제목을 통해 나열해 주신다면 두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양질의 포스팅으로 블로그의 방문자를 늘려보는 기쁨을 누려보세요! 꾸준한 포스팅도 검색유입에 큰 도움을 주니 꾸준한 블로그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