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블로그/블로그 관리

내 블로그 포스팅 검색노출이 제대로되고 있을까?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블로그에 유입되는 유입량에 많은 관심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저를 포함한 주변의 많은 블로거님들께서 이러한부분에 대한 많은 신경을 쓰고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제 블로그에 들어오는 유입인원 분포의 대부분은 포탈사이트의 검색을 통해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즉, 네이버나 다음같은 포탈 사이트로의 유입이 제 블로그의 방문자의 많은량을 차지합니다.

여러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블로그 포스팅이 매우 저조해져 유입인원이 상당수가 줄었지만
구글 Analytics를 통한 블로그 유입분포 리포트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엔진을 통한 유입이 자그마치 80%나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있습니다. 

은근히 메타사이트의 활용도가 부족하다는 반증일 수도 있으려나요?

이렇게 검색엔진을 통하여 블로그에 유입되는 양이 블로그 총 유입인원에 큰비중을 차지하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가 블로그를 운영하며 정검해야 할 점은 내가 작성한 포스팅이 제대로 포털사이트에 노출이 되고있는가를 확인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 블로그 포스팅 검색유입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가?

몇일전 포스팅 하나를 작성하고 우연히 관련자료가 필요하여 제 블로그를 바로 통하지 않은채 습관처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한적이 있습니다. 물론, 제가 작성한 키워드를 중심적으로 검색하였습니다. 그런데 .. 제글을 검색창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이상한 마음에 재차 확인하였지만 포털사이트 어느부분에도 제 포스팅은 노출되지 않고있었습니다.


제가 21일에 작성한 포스팅도 현제 노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지않죠. 정상적으로 노출이 된다면 제글이 블로그 최상단에 올라와 있어야할 것입니다. 그이유는 제블로그의 제목그대로를 검색어로 활용하였기 때문입니다.

 *포털사이트에 본인의 작성글 노출을 확인하기 원할때에는 제목 그대로를 검색하시면 가장 간편하게 노출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포털사이트에 포스팅의 검색노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때에는 포털사이트 문의 메일을 통하여 정상처리가 가능합니다.

문의 메일을 통하여 포스팅 검색노출 정상처리 요청에 따라 접수확인 반영된 메일사항입니다. 좌측사진과 같이 요청을 통하여 개별적인 포스팅을 검색결과에 노출반영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포스팅을 작성하신 후에는 반드시! 30~1시간 후 주요 포털사이트에 검색노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해주셔야 할 듯합니다,

블로그의 발전을 위해 누려야할든 것들은 제대로 누리는것이 블로거의 권리행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검색노출 확인으로 더 많은 블로그 유입이 이루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정리
 1. 작성 포스팅 제목그대로를 주요포털 검색창에 검색하여 정상노출여부를 확인한다.
 2. 검색노출이 비정상 적일때,
   네이버 고객센터 바로가기 - 도움말 세부분류(통합검색-블로그-장애신고)
   다음 고객센터 바로가기 - 도움말 세부분류(문의하기-검색)